클량에 뭐가 있나 보고있었는데, 보라돌이님께서 뜬금없이 시계를 소개하신다.
http://clien.career.co.kr/zboard/view.php?id=use&page=11&sn1=&divpage=2&sn=off&ss=on&sc=on&select_arrange=headnum&desc=asc&no=8500
그래서 뒤져봤다...
우선, 보라돌이님이 소개하는 모델은 Fossil이 ABACUS Brand로 출시한 모델이라는 정보가 검색되었다.. 구매가 가능한 금액은 15만원대..
그래서 Fossil에는 뭐 다른 넘이 없나 검색을 해 보니, 약간 변화를 준 모델들이 보인다.
출처 : www.fossil.com
국내 구매대행 사이트에서는 30만원대로 나온다...
사실 이런 시계들의 원조는 Sony Ericsson 인데, Fossil과 제휴하여 SE 브랜드로 론칭한 MBW-100이란 모델이 그 효시였던 것 같다..
그래서 SE 사이트를 가 보니... 오호~
MBW-150 이라는 새 모델이 나오면서 3가지 Variation이 생겼다.
Classic |
Executive |
Music |
가죽끈의 클래식 모델, 메탈밴드의 이그제큐티브...
그리고, 비록 고무스트랩이긴 하나 뽐뿌의 결정타를 날려준 뮤직에디션...
바로 익스팬시스로 달려가봤다. 2004년 TH55 유로판 끝물을 구매하였던 바로 그 사이트..
30만원 후반대에 떡하니 재고있음이라고 뜨고 있었고, 다시 보라돌이님의 사용기를 보며 PDA폰에서 페어링 가능하게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질렀다^^
홍콩으로부터 무려 3주정도 걸려 배송을 받았다.
이럴줄 알았으면 홍콩갔을때 사오는건데...
정작 현지에서는 시계는 구경도 안했는데 이런 뽐뿌가 올 줄이야...
개봉사진은 찍지 않은관계로 생략하지만, 구성품은 시계, 충전기 그리고 시계를 충전해 주기위한 클립이 있다. 충전기는 블루투스 이어셋 DS970에 포함된 것과 동일한 모델이다.
일단 충전을 하고 크레이저에 연결을 해 봤다.
지원되는 서비스가 없다고 페어링을 거부하네..
그래서 보라돌이님이 소개해 준 프로그램을 받아 4650에 설치를 했다.
잘된다...
http://forum.xda-developers.com/showthread.php?t=362218
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는데, 링크를 따라가 보니 시계가 표준서비스를 사용하는것이 아니고 소니에릭슨폰과 특정한 프로토콜로 메세지를 주고받는데, 이걸 저자가 PDA에서 구현하면서 SE폰에서 아직 지원하지 않는 여러 기능들을 더 집어 넣었다.
노키아의 Operator Logo(NOL) 라는 이미지포맷을 이용해서 특정 CID를 이미지와 매칭시키는 기능이 눈에 띄는데, 이걸 적절히 이용하면 전화건 사람 이름을 시계에 띄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그래서 이미지화일을 NOL 포맷으로 변경해 주는 기능이 있는 xnConverter 라는 프로그램을 찾아 장난을 쳐 봤다..
bmp 화일에 텍스트를 그리고, 이걸 NOL로 변환시켜서 파일명을 전화번호로 만들어 두면 그 번호의 전화가 걸려올 때 시계에 표시되게끔 프로그램이 되어있다.
그런데, 몇십명 되는 주소록을 저 노가다를 하려니 엄두가 안난다..
SE에서 개발자 가이드를 배포하고 있으니, 아예 시계에 주소록과 매칭되는 문자가 찍히도록 프로그램을 해 보아도 재미있을 듯 하다..
호기심에 시계하나 장만했다가 결국 몇년만에 노트북에 비쥬얼스튜디오를 깔고 있다...
Windows Mobile SDK를 설치하기 위해~
[Wearing Shot]
사진으로만 볼 때에는 시계가 그리 큰지 몰랐다.
그러나 막상 차 보니 너무 크당...
그래도, 자동차 실내조명과 매칭되는 뮤직 에디션을 고른게 나쁜 선택은 아니었다는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