빨간색 수동 8기통으로 8년만에 다시 영입한 E39.. 2000년식, 젊은 건 아니다.. 열여덟살이다..
이녀석이 2005년 쯤, 엔카? 보배?... 매물로 올라와 있던 걸 처음 발견한지도 벌써 10년이 훌쩍 넘었는데,
우연하게 연초에 보배에서 다시 발견.. 몇 번을 들낙 거리다 에라 모르겠다 하고 가서 시운전 한 번 해 보고 덥썩 잡아옴...
그래... 우린 처음부터 인연이었던 거지.. ㅎ~
정식 수입되지 않아 흔치 않은 기종 E39 535i, m sprots package, 레어한 컬러 Imola Red (BMW Code 405), 더 레어한 수동 5단... etkbmw에 차대번호 확인해 보니 이 모든게 출고 사양.. 국내 희소성이 매우 큰 모델, 아니, 대한민국에는 한대밖에 없는 녀석이다!! E39 M5 보다도 소장가치가 높은..
3월 1일에 입양해, 데려오던 날 바로 샾에 맏기고, 사장님만 믿고 근 한달 동안 찬찬히 출고 당시 컨디션으로 되돌린 결과...
출고 색상(Color Code)이 확인되는 명판..
M62BTU35엔진의 고질병 체인가이드 열화 진행중으로 확인 되 교체, 잠바커버 열어제낀 김에 산뜻하게 도색^^
그 외에도 이것 저것 그렇게 정성을 들여 작업해서
드뎌 딱 한달만인 4월 1일... 마지막으로 라이트도 북미형 Amber Signal로 교체하고, 그릴 교체로 콧구멍에 M 포인트도 심어주고..
광빨 맥시마이즈 후 마침내 출고~
이제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? 즐기는 일만 남았을 뿐인데~~
4월 29일 집 근처 동네에서...
5월 3일 석탄일, 긴 연휴의 시작을 열어준 새벽 춘천 라이딩
몇 가지 추가된 포인트..
1) 휠 단장
2) 보조키(가 더 순정같이 됨.. ㅋ~)
교체된 몰딩(피아노블랙), 와이드스크린, 기어봉(ZHP 애프터용)... 그리고 꽤 유용했던, 그리고 여전히 판매 중인 쿠다 거치대^^
독일 Salberk의 애프터용 사이드미러.. 달려 있던 순정 M 미러 접이부가 너덜거려 교체했는데, 이게 더 M스러움... ㅎㅎ~
주말 드라이브 짬이 안나는 건지, 게으른 건지... 녀석은 주차장 봉인 모드로 지내는 중이지만,
휴면 블로그 풀고 기록으로 남겨 봄...